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통해 국산 과일의 우수성 홍보 및 소비 확대 유도하고자
2011년부터 대규모 전시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시 · 품평회 등을 통해 과수농가의 자부심 고취 및 소비자 구매 기반 구축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핵심 추진 사업

  • 과수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홍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계하는 도·농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국산 과일의 직거래 장터 등으로 지속적인
    구매 기반을 조성

    체계적인 홍보 전력으로 실소비 수요층 관람인원 매년 지속 증가
    (과일산업대전 관람인원 : (’14) 29천 명 → (’15) 33천 명 → (’16) 36천 명 → (’17) 40천 명 → (’18) 40천 명)

  • 다양한 전시, 이벤트, 체험관 운영

    과일 장터, 과일 요리 경연 대회, 초특가 과일 경매 등 각종 이벤트 진행

    전시 홍보관(우수 과일 / 과일 간식 및 컵 과일, 과일 기능성, 과일 가공식품관 등) 운영

    생산자 단체의 지역별 홍보, 시식 및 체험 프로그램, 기타 콘텐츠 강화

  • 대한민국 과일 선발대회 개최

    고품질 과일 생산 농가 선발을 통해 우수 과수농가의 자부심 고취 및 선진영농 촉진

    신품종 관련 우수농가를 대상으로 한 신품종상 수여를 통해 과일의 신품종 육성 재배 독려 (2018년 신설)